본문 바로가기

쿡킹라이프 Cooking

손말이김밥 셀프김밥

LA김밥이라고도 하는

셀프김밥 - 손말이 김밥


일본음식으로는 데마끼라고도 하죠?


아이들도 어른들도 즐겁게 이야기하면서

말아 먹는 재미가 있는 손말이 김밥을 소개시켜드릴게요


손님초대식사로도 아주 좋은것 같습니다 ^^


LA김밥 또는 손말이김밥

보통 우리가 알고있는 먹는 김밥에 들어가는

주재료는 다들 아시다시피

볶은당근 햄 맛살 단무지 우엉 계란지단 + 오이첨가 혹은 아니거나

여기에 특색화되면

참치나 깻잎이 더 들어가죠?


뭐 정해진 법이 어디있겠습니까

내가 원하는 재료들 듬뿍듬뿍넣어주면 그게 답이지 ㅎㅎ


저는 야채파에요 야채를 좋아하는데요

그래서 월남쌈을 자주해먹었는데

손말이 김밥은 비슷하지만 피!?피!!?가다르다 보니

또다른 맛입니다 ㅎㅎ



셀프김밥은

야채파 고기파

모두들 좋아하는 김밥 ♡

단무지를 보통 집에 쟁여놓고? 한번 큰통에

만들어놓으면 치킨먹을때 파스타 먹을때 피클대신

여러가지로 반찬으로 먹기도했는데요

이번에 단무지가 딱 떨어져서

단무지를 사왔어요.


태국에서도 큰마트가면 다행히 단무지발견이 쉽다는거!

와...그냥 단무지 봉지 찢어서 단무지를 써는데

그냥 단무지만 써는데도

그냥 벌써 김밥냄새가 나요 ㅋㅋ

김밥의 주요재료이기도 해서 역시나...

저는 볶은당근을 아주많이많이 좋아해요

볶은당근만있으면 밥한공기 그냥 먹을수있어요 ㅋㅋ

김에 볶은당근만 왕창 넣어서

돌돌 말아 먹어도 너무 맛있는데

이웃님들도 그렇게드시는거 좋아하실지 모르겠네요 ;;;ㅋㅋㅋ

듬뿍듬뿍 넣어주세요~

소불고기 메뉴는 초대받아서 셀프김밥 먹었을때

집주인께서 함께내주셨는데요

소고기김밥이 되어서 비싼김밥먹은기분이였답니다

요 소스!!

셀프김밥에는 소스가 중요하지요??

간장.설탕.식초.물.겨자 잘 섞어서

달콤매운맛으로 즐겼답니다 🤗


이소스맛은 다른 음식에도 잘어울릴것같아요

튀김이나 샤브샤브등등

집에서 손님초대로 손말이 김밥 셀프김밥을

몇번 즐겨보았는데요

한번은 일본식스럽게

연어를 추가해서 먹었답니다.


손님분들이 연어를 김밥에 안넣고

회로도 즐기셨다는;;;ㅋㅋㅋ


참치는 마요네즈에 듬뿍듬뿍 섞어주고요~

참치김밥

치즈김밥

원하는대로~~

김밥재료 일자로놓아도 좋지만

제그릇이 원형이다 보니

월남쌈처럼 둘러서 셋팅해보았어요 ㅎ

너무아름다워요?ㅋㅋ

김밥&떡볶이

태국가족분을 초대해서 먹었을때는

태국 아이들에게 요리를 너가 할수 있는거야

혹은 우리 함께 놀고있는거야~

라고 말하면서 스스로 해보도록 김을 건네주니

관심있어하네요 🥰

셀프김밥 한번 드셔보실까요?

#김밥 #셀프김밥 #엘에이김밥 #LA김밥 #참치김밥 #치즈김밥 #불고기 #분식 #손님초대 #단무지 #월남쌈# 계란지단 #햄 #소고기요리 #김밥김 #당근요리 #내맘대로요리 #연어 #데마끼 #태국시장 #태국마트 #태국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