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쿡킹라이프 Cooking

태국 두부 เต้าหู้

두부 좋아하세요? 네네네네네
어렸을때 동네마다 다니시면서 딸랑딸랑 종소리내며
두부파시는 두부장사아저씨가 생각나네요
그 종소리 울리면
엄마가 천원쥐어주고 사오라고 하던 기억이^^
아줌마들이 다같이 나오셔서
계란이며 두부며 사시고 저는 따끈따끈 두부 겟해서
엄마랑 김치랑 한입 ♡♡♡♡
상상만 해도 맛있네요

시간이 지난 지금
천원가지고 두부한모
어림없죠? ㅜㅜㅜ

태국에서는 한국과 같은 팩두부를
마트에서 쉽게 볼수있어요

개당 25바트 선 일반두부와 순두부

 

하지만 태국식생활을 좋아하는
저는 집아 바로 시장에서
두부를 사지요!
이런 두부요

 

개당 10바트
참 저렴하네요
뭔가 한국보다 통통단단한감이 있는데
찌개에 넣고 끓이면 그렇게 맛있을 수가...
ㅎㅎ
그런데 처음부터 이렇게 맛있다고
느낀건 아니에요
처음에 사먹은 두부는
살짝 향이 쿰쿰하도
끓였을 대 어묵마냥 점점 통통해지는??
(밀가루가 섞였던게 아닌가 싶네요)
그런 두부였어요
여러군데서 먹어보니
제조사마다(동네동네)다르다는 걸 알게되고
시장에서 맛나두부하나 찾으면
계속 그두부를 먹었답니다

 

전세계 토푸 TOPU 라고 하죠?
비스무리 발음으로
태국에서는 따오후 라고합니다 เต้าหู้
중국영향인듯해요

한국에서 두부라 하면
일반 두부 순두부 이게 전부인줄알았는데
여기는 종류가 더 많은것 같아요

여러두부
계란두부

 

흰두부
노란두부
두부튀김
계란두부
사진에없는 순두부까지

두부튀김

저희남편은 계란두부를 무척 좋아해요
순두부같은 느낌이면서도
더 탱글한 부들한

아래와 같이 고기완자와 맑은육수에
국을 해먹는데요
엄마들이 아기들에게 부드럽게 자주
해주는 요리랍니다
똠쯧 ต้ำจืด이라 불려요
직역하면 간이심심한 국?ㅋㅋㅋ
맵고 시고 단 음식이 많은 태국에서
슴슴하게 먹는 요리라서 저렇게 불리나봐요

계란두부튀김으로 한 팓끄라파오

 

 

두부는 숙주와 잘 어울린듯해요
그래서 태국음식에 두부와 숙주는
자주 함께 등장합니다

여러분들이 좋아하시는 팟타이에도
두부와 숙주 함께 들어가있는거
아시나요~~~¿^^

중국식 마파두부같은 태국요리

건강에도 좋은 두부 ♡
많이 드시고
모두들 건강하세요~~
아 기회가 되면
태국에서 파는 두유! 두부의 찌꺼기 우유라고해야할지
아니면 그냥 콩찌꺼기 유유라 할찌
다음에 소개해드려야겠네요

태국에 정말 많이 파는 수제두유
드셔보셨나여?
다음기회에^^

#태국두부#태국두유 #태국순두부 #팟타이 #팓타이 #태국요리 #태국두부요리 #깽쯧 #태국마파두부 #태국숙주 #태국따오후 #태국top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