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쿡킹라이프 Cooking

또띠아로 고구마갈릭피자 에어프라이어 사용

오늘은 나만의 색다른 피자를

만들어보았어요 :)

이름하여 고구마갈릭피자

 

먹음직 스럽나요? 2인분적당량 가정식 피자 

 

사이즈가 작지요?

에어프라이어 사용하여 만든 피자에요

 

고구마를 베이스로 사용했어요

그것도 보라색 고구마로~

 

한국고구마는 황금빛 꿀고구마

참 맛있지요

태국에서 제가 본 고구마는 3종류

(속살 색으로만 비교했을때요)

보라색 주황색 노랑색

보통 시장에 보라색 아니면 주황색

이렇게 2가지가 많은 것 같아요

 

 

어느것이 보라색 고구마일까요?

 

사진에는 두가지가 있답니다

왼쪽 하나만 주황색 고구마에요

오른쪽 두개는 보라색입니다

태국 🍠 고구마 중

속이 주황색인 고구마가 달달 하고요

보라색은 덜 달아요

건강을 챙기고자? 남편이 덜 달은

보라색고구마를 많이 사 왔네요 ㅎㅎ

에어프라이어로 20분 뒤집어 10분

군고구마~

짠! 하고 구워놓았는데 ...

덜 달아서 그런지 잘 안먹네요 ㅠㅠ

 

말라가는 이 보라색 고구마를

어떻게 살려볼까 하는 마음에 

​피자를 만들었답니다 

건강식은 저 멀리로 ...ㅋㅋㅋ

 

1 먼저 보라색 고구마를 으깨줍니다

  너무 말랐다면 살짝 우유를 넣어주세요

  눌러눌러 쉑잇쉑잇

2 마요네즈를 섞어줍니다

3 겨자 와사비를 조큼아주조큼 넣어주세요

 

마요네즈 조오큼?? 맛은과연?

 

4 베이컨과 마늘을 볶아주세요

   이름이 갈릭피자인 만큼

   마늘킬러인 저는 많이 넣었어요

   먹고 난뒤 이야기 하지 않기 ㅋㅋ

 

베이컨과 통마늘을 잘 구워주세요 (태운거 아닙니다ㅎ)
또띠아에 고구마소스를 발라주시고 볶은재료 올려주세요

 

 

5 또띠아를 준비해주세요

  또띠아를 깔아주시고 

  만든 고구마소스를 베이스로 깔고

  볶은 베이컨마늘을 올려줍니다

 

고무마무스 듬뿍듬뿍

6 우리의 사랑 치즈를

  듬뿍듬뿍 올려주시면 끝 ^^

 

처음에 겨자를 넣어서 ...

맛이 너무 맵거나 코를 쏘면

어쩌지 했는데

 

오모나 ! 전혀~

안 맵다는 사실

살짝 느껴지는 향이

더 맛있었어요

 

* 에어프라이어로 150도 15분 돌렸습니다 

 

 

역시 피자는 치즈맛
마늘을 볶고 넣어서 매운맛 하나 없어요:)
보라색 고구마와 치즈가 참 잘 어울린 피자!

 

눈으로 맛있게 드셨다면

감사합니다 ~

 

모두들 건강하세요!

 

 

기본의 기본

토마토소스 피자를보고싶으시다면

아래로 ~

https://blog.naver.com/seo_nice/221936281586

에어프라이어 또띠아피자

에어프라이어로 피자를 쉽게만들어봐요밀가루반죽을 해서 피자도우를 만들면정말 수제피자가되겠지만오늘은...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