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국라이프 Thai Life

코로나영향 - 청결과 위생인식

코로나(COVID-19)로 인해 전 세계 모두가

청결과 위생인식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어요

평소보다 더 각별하게 신경쓰는데요

 

태국은 어떠할까요?

마찬가지로 마스크와 손 세정제를 사 들이고

공공장소에 들어가기 전 열 체크와 소독

실시 하는 곳이 많아요 

심지어 제가 사는 파타야는

도로 통제 실시와 (거주민 외 진입금지)

백화점들은 한달이상 문을 닫았어요

 

세븐일레븐의 나라- 태국

편의점 들어가기 전에도 소독은 필수인데요

대단한게 

지점별로 손님들 입장 전 열체크 업무를 위한

직원을 한명 더 고용하였다는 게 놀랍네요

 

세븐일레븐 입장 전 열체크
계산대 앞 사회적 거리두기

 

어제 남편이 머리를 자르고왔어요

미용실이 한달 동안 문을 닫았었거든요

사람 대 사람 접촉이 많은 업종들이

태국내에서 한 동안 정부명령에 의해

영업금지되었어요

ㅎㅎ

그래서 다시 오픈하여 커트하러 갔더니

사람이 몰려서 앞 대기만 7명이였다네요

 

입장 전 후 

어찌나 소독 스프레이를  

마구마구 뿌리던지..

왠지 그게 더 더럽게 느껴졌다나...

 

맞아요 ! 

저도 시장가면 입구에서

젤이아닌 액체형태의 소독물을

분무기에 담아 손에 뿌려주는데

뭔가 찜찜했어요

과연!

우리가 지금 사용하는

알코올 소독제라고 하는 제품들이

정말 깨끗한 제품일까..

 

태국에 이런 기사를 보셨나요?

알코올 공장 현 상태 충격입니다

 

뉴스 기사의 제목은

유명한 알코올 공장의 상태 위생기준은 어디로?

 

 

 

 

모든 공장을 다 알 수는 없지만

이러한 기사를 보니 

태국 길마다 가게마다 팔고있는

알코올소독제들을 신뢰하기가 어려울것 같아요

 

저는 코로나 이전에도 청결에 대해

좀 예민한 편이에요

각자 표준이 다르잖아요 ㅎㅎ

예를 들면 설거지하는 방법 청소하는방법 등

 

코로나 이후로 밖에 잠깐 쓰레기만 

버리러 나갔다 와도

손발 씻는게 더 예민해졌네요 ㅎㅎ

신랑이 저에게 맞추느라 고생했죠

본인이 깔끔한 남자라고 생각했었는데

저랑 결혼 후 충격이였죠 !

여보 설거지는 이렇게 해주세요

여보 바닥은 이렇게 닦아주세요

여보 집에 들어오자마자 즉시 손발 닦아주세요

여보 요리할 때 이거해주세요 저거해주세요

(대부분기름사용문제)

 

이 정도요 ?ㅋㅋㅋ 울남편 참 고생이네요 저 만나서

 

 

모두들 건강하세요! 건강에 유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