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국라이프 Thai Life

SODA 탄산수 & 라임 Lime

소다 SODA 좋아하세요? 탄산수

싸싸한 톡 쏘는 매력에 찾게 되지요

예전에는 콜라 사이다에서 그 맛을 찾았다면

요즘에는 탄산수가 보편화 되서

많이들 사 드시는 것 같더라고요

콜라에 비해 설탕도 안들어가니

나름 건강챙길 수도 있고요 ?


집에 정수기처럼 설치해서 마실 수 있는

탄산수제조기까지 ! 기회되면 사용해보고 싶네요


저는 한국에서 콜라 조차 잘 안마셨는데

태국에서는 소다를 가끔씩 먹게되네요

원래 탄산수 마시면 목이 아프다고 해야하나?

한입 마시고 목구멍으로 넘어갈 때

으윽..특히 제 식도가 연약했나봐요

싸싸 느낌보다 아프다는 기억이 있어요

지금도 물론 그런 느낌이 없지 않아 있지만

태국날씨도 날씨인지라 더운날씨에

싸싸 소다는 정말 굳 아이템이지요

태국 브랜드 별 소다



저희부부가 주로 소다를 먹는 방법을

소개시켜 드릴까 합니다

오늘 글 제목에

SODA탄산수 & 라임Lime이라 하였죠?

라임 좋아하세요?

시고 상큼하고 천연비타민인 라임

라임액과 탄산수 조합은 정말


시중에서 판매되는 음료들 보면

레몬향이나 레몬맛 첨가된

그런 탄산수들 많지요

저희는 직접

천연! 라임액과 탄산수를 이용합니다

레몬 🍋 으로도 할 수 있어요

태국에서 레몬도 살 수 있지만

레몬의 친구?인 라임이 현지생산으로

신선하고 더 저렴하지요 😆

태국에서는 마나우라고 불려요

มะนาว

예전에는 신선한 라임을 사다가


라임 씨앗을 제거하고 즙내서 먹다가

마침 생활의 질을 높여주는

편리한 제품을 찾았어요♡


냉동으로 판매중인 라임 100% 원액

500Ml에 100바트 정도 했어요

현재환율 (3800원)



매실액을 사와서 먹는 편리함 같을까요?

매실을 직접사와서 씻고 까고 담그지 않아도 되는

그러한 수고를 패스해 버리는 그런 느낌?






신랑이 소다킬러라서

매일 한잔 이상 마시는것 같아요

소다 + 라임원액 한스푼

엄청 셔요셔~신맛이 온 몸에

비타민을 전달해네요

부르르

덜덜덜

떨리는


​더 맛있게 드시려면 꿀을 타서


+건강음료 🍸로 추천 드립니다


남픙마나우소다 น้ำผึ้งมะนาวโซดา

태국 카페들에서 판매하는

라임꿀소다 음료

상큼상큼



모두들 건강해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