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 Study

일러스트-벡터 어플 Vectonator

하루하루 너무 바쁘게 지나가고있어요

현재 하루에 4시간만 배우는 강좌인데도..

왜이렇게 어려운지

 

손이 마우스가 잘 따라가지지않네요

특히 감각 정말 중요해요

응용력이 떨어지다보니

예제를 보고나서 음~이모양은 이 그림은 이렇게 만들면되겠구나!

라는 생각이 전혀 안떠올라요 ㅠㅠ

 

참 쉽지않네요

 

벡터를 기반으로 한 일러스트를 배우고 있기에

그림그리는것또한 관심을 놓지 않으려고 하는데요

물론 똥손이라 졸라맨그리는 수준이기는 하지만요

혹은 몇시간을 투자해야 그나마 봐줄만한 한두개 나오고..ㅠㅠ

그것마저 따라그린 ㅋㅋㅋ

 

어쩃든 예전에 프로크리에이트 어플에 훅 빠져서

아이펜슬사고 난생처음 돈주고 어플도 사고

그런이야기 했었잖아요?

 

(기억안나시면 다시 아래로 고고)

https://blog.naver.com/seo_nice/222191878121

애플펜슬 1세대

오늘 12월31일 제게 스스로갑작스러운 선물을 주었네요??​그건 바로 애플펜슬! 저는 아이패드를 처음 사용...

blog.naver.com

 

그런데 어머나어머나..이럴수가..

psd아닌 ai 벡터기반으로 일러스트 프로그램으로

바로 연동시킬수있는 아주 어마어마한 어플이있었어요

왜 이것을 미리 진작 알지 못했던가?

짜자잔



https://apps.apple.com/kr/app/vectornator-design-software/id1219074514

‎Vectornator: Design Software

‎Vectornator is an all in one vector graphic design powerhouse for your Mac. It combines all the vector tools, advanced features, and functions that you need with an intuitive user interface and a high-performance making Vectornator the home for all of y

apps.apple.com

그마저도 무료!!!!!!

말도안되~~~~

물론 지금 많이 알려져있고 많이들 사용하시고있는

프로크리에이트에 장점이 너무나도 많고 넘쳐나서 

(하지만 초보라서 뭐따라할수있는게 한정적임 현재로서는 ㅋㅋ)

프로크리에이트를 써야할 이유가 많을지 몰라요 ㅎㅎ

 

하지만 현재 저는 일러스트과정을 배우고 있는 단계다 보니

프로크리에이트에서 ai로 바로 옮길수없는게 

답답하거나 해결방법을 찾고싶었어요!!

(알고계신분 답글로 속시원히 알려주세요 ㅠㅠ)

psd로 옮겨가서 ai로 옮긴다?

아직 잘모르겠어요 ㅠㅠ

 

제가 그린 그림을 ai가서 하나씩 수정할수있는 그런상태요!

프로크리에이트에서 저장해서 파일을 불러올수는있으나

하나하나 앵커포인트로 수정하거나 할수없어서요..

 

알고계신분은 공유부탁드려요^^ - 아주초보적인질문이였다면

죄송합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

Vectonator를 만나게 되서 어찌나 반가운지~~~

한글지원도 되고

(아직 웹사이트는 한국어가 안보이는듯?)

웹사이트에 설명도 참 잘 되어있다

https://www.vectornator.io/

Vectornator: Graphic Design Software

Vectornator is a professional graphic design software for Mac, iPad and iPhone.

www.vectornator.io

 

 

벡터 그림을 그리고자 하시는분들을 꼭 다운받아서

활용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벡터 #vector #Vectonator #벡터네이터 #일러스트 #프로크리에이트 #psd #ai #ai파일

 

 

 

 

 

 

'공부 Study' 카테고리의 다른 글

GTQ 포토샵 시험 1급  (2) 2021.03.16
브러쉬툴 & 픽셀 유동화  (0) 2021.01.18
스팟힐링브러쉬툴 도장툴  (0) 2021.01.14
영상수업 8일차  (0) 2021.01.09
영상수업 7일차  (0) 2021.0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