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 Study

청년성공패키지 - 내일배움카드

안녕하세요 모두들 건강하시지요?

 

한국에 들어오고 나서 3달이란 기간이 금새 지나가네요

늦여름같은 초가을부터 시원한 가을이 지나

어느새 영하온도를 찍는 추운 겨울을 맞이하네요

 

매일매일이 땀흘리는 더운나라 태국에 있다가 와서그런지

새롭고 너무 추위를 많이 타네요

 

그동안 저는 당분간은 태국에 자유롭게 갈 수 없음을 받아들이고

한국에 있는동안 어떻게 생산적으로 보낼 수 있을까를 고민하게 되었어요

 

당장 먹고 살려면 일을 해야 할텐데... ... 라는 생각이 컸지만

당장 한두푼 벌면 금새 매달 쓰고 남는 돈은 없을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어차피 코로나로 예전같은 생활 아닌  즉 비대면에

자유롭게 밖으로 나가지 못하는 이기간에

미래에 어디서든 제가 자유롭게 일을 할수 있는 능력이 갖춰지면 

더 좋겠다라는 생각이 들어 내일배움카드를 알아보게되었어요

 

요즘 한국에서는 예전에 제가 모르던 많은 복지들이 있더라고요

그중 저에게 취업을 도와줄 제도가 청년성공패키지라는걸

발견하게되었어요.아직 나이가 만 34세이하로 가능하더라고요 ㅎㅎ

 

취업성공패키지」 지원 사업의 개념

저소득 취업취약계층에 대하여 개인별 취업활동계획에 따라 '진단·경로설정→의욕·능력증진→집중 취업알선'에 이르는 통합적인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취업한 경우 '취업성공수당'을 지급함으로써 노동시장 진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종합적인 취업지원체계입니다. from 고용노동부사이트

 

그래서 청년성공패키지2로 지원하고나서 10월중순부터  참여를 하게되었는데요

참여해보니 알게된건 고용노동부에서 지원이지만 실제로는 관련된 다른 업체?소속기관들에서

저를 상담해주는거였어요.

 

제가 어떤사람인지..어떤직업이 어울릴것인지..이런것들을 도와주시고 상담하는건데

상담사분이 참 친절하고 의욕이 많아서 많이감사했어요.

하지만 제도적으로만 봤을때는 이 상담 자체가 취업으로 이어질것같아 보이지는 않았어요.

 

실제로 담당상담사분께 여기 상담기관을 통해 취업하게되는 경우는 얼마정도인지 여쭤보니

좀 당황해하시면서 사실 그리 많지는 않다고 솔직하게 말씀해주시더라고요

즉 자신의 의지와 노력이 많이 필요하지요 맞는말이에요.

 

어쨋든 저는 상담기관을 통해서 당장 취업단계로 넘어갈수도 있지만

곰곰히 생각한 결과 

위에서도 이야기했듯이 미래를 위한 내가 원하던 공부를 해보기로 결심했답니다.

내가 배워서 사용하려는 그 기술을 배워야겠다!라는 마음이 커졌어요

그래서 취업단계가아닌 중간 훈련단계로 넘어와 내일배움카드를 만들었답니다

 

내일배움카드는 구직자가 아닌 재직자들도 누릴 수 있는 혜택이더라고요

정말 이 제도를 알게되니 ..이제껏 왜 안배우고 살아왔는지 아쉽더라고요

 

www.hrd.go.kr/hrdp/ti/ptiao/PTIAO0100L.do

 

HRD-Net

지역 부산 사상구 만족도 만족도:97.78%

www.hrd.go.kr

 

HRD Net 웹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에서

고용노동부지원을 받아서 훈련해주는 기관이 있는지 찾을 수 있어요

아주 많은 과목들이 있어서 놀랬어요.

 

 

바리스타과정 한식조리사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회계/세무/ERP 

캐드 기계설계 실내건출설계 제빵기능사 도배 전기 타일 양식조리사

물류관리사 국제무역사 웹퍼블리셔 웹디자인 미디어영상 직업상담사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주택관리사 등등등 정말 셀수없는

많은 직업들에 취업이 되도록 도와줄 유용한 훈련들이 많았어요

 

 

저는 여기서 어떤 훈련 과목을 선택했을까요?

다음에 이어서 이야기할게요^^

'공부 Stud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상수업 3일차  (0) 2020.12.31
영상수업 2일차  (0) 2020.12.30
영상수업 1일차  (0) 2020.12.30
내일배움카드연계학원 오리엔테이션  (0) 2020.12.29
블로그 공부 티스토리 공부  (0) 2020.05.04